티스토리 뷰
목차
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배우인 이순재(2024년 기준 89세)에 대한 잘못된 소문들이 퍼지고 있습니다.
최근 건강 문제로 인하여 연극 [고도를 기다리며]의 일정이 전면 취소되었습니다. 그로 인해 배우 이순재 씨의 건강 이상설에 관한 추측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습니다.
특히 거짓 추측으로 언급된 키워드 로는 이순재 사망설, 이순재 치매설 과 같은, 자극적인 내용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처음 이러한 키워드의 정보가 검색되기 시작되었을 당시, 많은 팬들의 우려를 낳았습니다. 그러나 이러한 소문들은 모두 억측이며, 허위 정보임이 확인 되었습니다.
오늘은 배우 이순재의 근황과 프로필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1. 이순재 프로필
- 이름 : 이순재
- 생년월일 :1934년 11월 16일 (2024년 기준 89세)
- 고향 : 함경북도 회령군
- 거주지 :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
- 본관 : 광주 이 씨
- 키 : 165cm
- 몸무게 : 68kg
- 발사이즈 : 260mm
- 결혼 : 1966년 배우자 최희정 씨와 결혼
- 학력 :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문학부 / 서울 고등학교 / 대전고등학교(전학) / 서울 중학교 / 경성아현공립국민학교
- 가족 : 아버지 (이용남 1908-1970), 어머니 (전분녀 1913-2008), 이순재 (장남), 남동생 (이명재 1937-1994), 배우자(최희정 1940년생), 아들 (이종혁 1967년생), 딸(이정은 1970년생)
-직업 : 배우(1956~현째까지 활동), 국회의원(1992년~1996년)
-병역 :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
- 종교 : 무교
- 소속 : SG연기아카데미 원장
- 데뷔 : 연극 [지평선 너머] 1956년
- 별명 : 야동순재, 이순대, 2024년 최고령 연예인
2. 최고참 현역 연예인 "이순재"
- 2022년 대한민국 최고령 연예인은 "송해"였다. 이후 송해가 사망하자 국내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최고참 현역 연예인은 배우 "이순재"라고 할 수 있다.
- 대한민국 연기 역사의 산증인으로써, 2024년 11월 16일 생일을 맞이하면 90세가 되게 된다. 연예계 대부이자 최고참 선배라고 할 수 있다. 동년배 중에 더 이상 현역 연예인이 살아 있지 않다.
- 예전에 개그맨 윤형빈 씨가 왕비호 콘셉트로 활동했을 당시, 이순재 씨에게 아티 컨셉의 대화를 하라는 요청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, 연예계 대선배에게 차마 그런 언행을 할 수 없어 "어이~ 이순재"라는 단어만을 말하였고, 그나마도 바로 "죄송합니다"라고 사과한 일화가 있다.
- 프로그램 컨셉으로 인해, 안티 언행을 말하는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, 사과를 할 정도로 많은 후배들에게 존경을 받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.
3. 모범에 되는 언행과 행동
- 인순재는 많은 후배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. 원로배우의 경우 촬영시간을 앞당기거나, 혹은 먼저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인 촬영장 분위기인데도 불구하고, 후배들에게 피해가 갈까 봐 자기 차례가 올 때까지 몇 시간씩 대기를 하는 배우로 유명하다.
- 태조 왕건 궁예 배우인 "김영철"은 활영장에서 자신의 신을 먼저 촬영하게 하는 호랑이 성격으로 유명하였다고 한다. 그렇지만 본인보다 한참 선배인 이순재의 촬영장 마인드를 본 후, 크게 반성했던 일화가 유명하다.
- 송해의 경우 젊은 후배들에 행동과 언행에 대해 언급하지 않기로 유명하다. 그렇지만 배우 이순재의 경우 후배들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을 때 소신 발언을 하고, 또한 따끔한 발언을 하기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.
4. 미투 운동 소신 발언
- 성폭행 피해를 입은 후배 연기자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았았다. " 자기 탓이 아니니,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. 다시 연기를 할 수 있게 돼야 한다"라는 말을 전하며, 후배들의 연기 재개를 권유한 바가 있다.
- 또한 연예계 대 선배로써 "관객들이나 국민들한테 죄송하고 미안하다"라면서 사과를 한 바가 있다.
- 가해자들을 향해서는 " 이 분야를 다 떠나야 한다 다 끝을 내야 하지 않겠나? 다들 깊이 반성을 하고, 평생을 그렇게 살겠다고 약속했으니, 지금 한 약속을 잘키키고, 나 죽었소 하고 평생 엎드려 있으라"라는 따끔한 일침을 날린 바가 있다.
5. 버닝썬 게이트에 대한 소신 발언
- "연예인은 공인은 아니지만, 행위 자체가 전파성이 있어서 공인 역할과 개념이 있다. 조심하고 절제해야 한다"
- "연예인이 특권이 아디 있나. 특권 의식은 의식에 달린 거다. 연예인이란 결국 인기가 필요한 직업이지만, 요즘 착각하는 친구들이 많더라"
-"내가 연예인인데, 자유분방하면 어때? 그게 예술이야"라고 주접을 떠는데, "그러면 안 된다"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.
- "승리의 경우도 30살 밖에 안 됐는데, 주변에서 바람을 넣는다. 이거 하자. 저거 하자. 하는 일에 끼어들면 잘못 말릴 수 있다. 우리 선배들도 예전에 그러다가 거덜 난 사람이 많다" 중략. " 버닝썬 사건은 사회적 패악에 대한 문제다. 있을 수 없는 일.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"라는 발언을 한 적이 있다.
6. 일시적 휴식 결정. 건강 문제
- 이순재 씨는 최근 체력 저하로 인해 연극 [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]의 남은 공연 일정을 취소한 바가 있다.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3개월 간의 휴식을 갖기로 하였다.
- 제작사 파크컴퍼니는 이순재 씨의 담당의사의 권고에 따라, 남은 공연 일정을 모두 취소하게 되었다고 전했다. 그러면서 이 모든 결정은 이순재 배우의 건강 회복을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.
- 그러면서 공연을 기다린 관객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은 전하였으며, 추측성 기사나 소문은 자제해 달라는 당부를 덧붙였다.
7. 이순재 사망설. 치매설 사실 아님
- 이러한 공연 취소 소식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, 일부 매체에서 사실과 다른 보도가 나오게 되었다.
- 그 내용은 자극적인 소재의 "사망설" "치매설"이었다. 이러한 정보는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.
- 일시적인 건강 악회이기 때문에, 휴식을 취하고 있으며, 위의 사망설 치매설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- 다만 노령으로 인하여, 체력 저하로 인하여 잠시 연기 활동을 쉬는 것이라는 것입니다. 이순재의 공백은 배우 곽동연과 박정복 등이 대신 출연해 공연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하였습니다.
- 연극 [고도를 기다리며]를 오마주한 제품이 바로 이번 이순재 배우가 출연한 [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]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무대 분장실에서 대기하는 배우들의 이야기를 다른 희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- 이순재 씨는 1934년 생으로써 1956년 서울대학교 재학시절 연극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. 약 70여 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였으며, 대한민국 연예계 큰 어른으로써 많은 후배들과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